https://www.google.com/adsense/new/u/0/pub-5253481671294652/sites/list 플로라 다니카의 두번째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앤틱이야기

플로라 다니카의 두번째 이야기

by 앤틱홀릭 2023. 11. 10.

플로라 다니카는 덴마크의 로얄코펜하겐 도자기 중에서도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는 디자인 패턴이름이며 시리즈입니다.

Flora Danica의 전체적인 재조명과 재밌는 사실들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플로라다니카
로얄코펜하겐 최고의 명작

플로라다니카의 발견

로얄코펜하겐의 플로라다니카(Flora Danica)는 덴마크의 자연을 아름답게 담아낸 도자기 작품입니다.

이 시리즈는 18세기 후반인 1760년대에 덴마크 국립 식물학 연구소에서 주도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덴마크 왕실에서 로얄코펜하겐에 주문하여 러시아 여제 예카트리나 2세를 위한 외교적인 선물로 만들어진 이후 지금까지 그 자랑스러운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고귀한 컬렉션입니다.플로라다니카는 라틴어로 "데이지 플라워"를 의미하며, 그 이름처럼 다양한 꽃과 식물들이 세밀하게 그려져 있습니다.이 시리즈의 작품들은 덴마크 식물도감에서 볼 수 있는 3,000가지 이상의 모티프에서 선택한 다양한 식물 모티프로 장식되어 있습니다.이 작품들은 충성, 외교, 그리고 깊은 존경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플로라다니카는 뛰어난 장인정신과 희귀한 기술을 통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우아하고 범접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표현했습니다. 이 시리즈의 작품들은 백색 도자기 베이스 위에 파란색으로 세밀하게 그려진 꽃과 식물들이 주요한 디자인 요소이며, 각각의 작품은 매우 정교하게 처리되어 최상의 세부 사항까지 반영됩니다.플로라다니카는 그 세밀하고 아름다운 꽃과 식물 모습, 고급스러운 색상 조합, 수공예적인 정교함 등으로 인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로얄코펜하겐 도자기 중 하나입니다. 이 시리즈는 로얄코펜하겐의 최고의 명작 중 하나로, 그 높은 예술성과 전통적인 가치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러시아와의 외교에서의 플로라다니카

플로라다니카는 1790년 덴마크의 왕 크리스티안 7세가 러시아의 여제 예카테리나 2세에게 보낼 선물로 주문하였습니다. 이는 외교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었으며, 그 후로 덴마크 왕실의 공식 식기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은 플로라다니카가 그저 도자기가 아닌, 왕실의 품격과 장인정신을 대표하는 예술 작품임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이 선물은 실제로는 러시아에 전달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역사적인 사건들 때문입니다. 1790년대에 플로라다니카 제작이 시작되었을 때, 덴마크와 러시아 사이의 외교 관계는 매우 긴밀했습니다. 그러나 제작이 진행되는 동안 유럽 전체의 정치적 상황이 변화하였고, 이러한 변화는 플로라다니카가 러시아에 전달되지 못하게 만들었습니다. 더욱이, 플로라다니카 제작은 매우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각각의 조각은 수작업으로 만들어졌고, 세부적인 장식은 모두 손으로 그려졌습니다. 이런 이유로 플로라다니카의 제작은 수년에 걸쳐 이루어졌고, 이 과정에서 덴마크와 러시아 사이의 외교 관계가 변화하였습니다. 결국, 플로라다니카는 덴마크 왕실의 공식 식기로 사용되었고, 그 후로도 계속해서 덴마크 왕실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플로라다니카외 식기컬렉션

덴마크 왕실에서 사용하는 식기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로얄코펜하겐의 플로라다니카입니다. 이 외에도 로얄코펜하겐은 다양한 식기 컬렉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한 가지는 2013년에 처음 선보인 한식기 라인입니다. 이는 밥그릇, 국그릇 등을 포함한 한상 차림이 가능한 구성으로, 로얄코펜하겐이 특정 국가에 현지화한 제품을 출시한 것은 한국이 최초였습니다. 덴마크 왕실에서 사용하는 다른 식기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제한적이지만, 로얄코펜하겐의 식기는 그들의 전통적인 장인정신과 뛰어난 품질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덴마크 왕실은 로얄코펜하겐의 식기를 공식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로라다니카
플로라다니카 작품컬렉션

 

광고 클릭은 글 작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